발급방법
본교에 재학(졸업) 및 재직(퇴직), 강의한 사실이 있는 모든 대상자 사용 가능
증명서 결제 후 로딩창만 지속되는 경우
PDF 발급 시 사전에 증명서 진본확인 프로그램 설치 필수 (미설치 시, 미검증 표기)
※출력에러(결제오류 포함) 발생시 문의처
(주)아이서티 고객센터 ☎ 1544 - 5973 / 070 - 8670 - 9430 (평일 오전 09:00 ~ 18:00)
- 이메일(홈페이지) 및 연락처는 웹정보시스템 > 인사 > 주소정보에서 수정 가능합니다.
- 제증명 주민등록번호 삭제 → 생년월일, 성별로 대체함(ex. 123456-1******)
인터넷 증명발급(증명서 발급 오류 문의처: 아이서티 ☎1544-5973)
개인이 컴퓨터(로컬 프린터와 직접연결된 환경)로 직접 증명서 출력
* 네트워크 연결 프린터 사용 시 발급 불가
이용방법
학교홈페이지/포털사이트 로그인 → 인터넷증명서발급/증명서발급 → 등록정보 확인 → 약관 및 개인정보수집 동의 → 증명서발급 유형 선택 → 증명서 종류 및 매수 선택 → 요금결제완료 → 출력진행 및 완료
로그인 방법
- [아이디] 본인 학번 8자리 [초기비밀번호] 주민등록번호 앞 10자리
- 2000년도 이전 입학인 경우 학번 앞에 ‘31(죽전)’ 또는 ‘51(천안)’를 붙여 학번 8자리 기입
- 2014년도 이후 천안캠퍼스 입학생은 '32'를 붙여 학번 8자리 기입
- 학번 조회: 아이디찾기-본인인증 | 비밀번호 재설정: 비밀번호 재설정-본인인증
발급비용
구분 | 프린트 | 이메일/팩스 | PDF / 전자문서지갑 |
---|---|---|---|
재학생, 수료생, 제적생 | 500원 | 1,000원 | 2,500원 |
졸업생 | 1,000원 | 1,500원 | 3,000원 |
교직원 | 무료 | 500원(이메일/팩스 전송료) | 2,000원(전자증명생성료) |
결제방법
- 신용 카드결제(네이버pay, 카카오pay 등 포함), 휴대폰 소액결제
결제 오류 문의처: KG이니시스(☎1588-4954)
행정기관 FAX민원
신청방법
전국 행정기관 방문하여 민원 신청서 작성 또는 정부포털사이트 정부24 (https://www.gov.kr)에서 온라인 신청 후 교부기관(행정기관) 방문수령
소요시간
신청 후 3시간 이내 (공휴일, 주말 제외)
신청 및 수령 가능 시간
- 평일 (월~금) 09:00 ~ 18:00
- 단소리CS센터 운영시간(09:00~17:00, 점심시간 12:00~13:00)을 참고하시어 이용바랍니다.
발급비용
구분 | 발급비용 | 수수료 | 비고 |
---|---|---|---|
프린트 | 1,000원 | 교부기관(행정기관)별 상이 | 교부기관(행정기관)에 비용 지급 |
단소리CS센터 방문
[죽전] 범정관 118호 (☎031-8005-2493~5) [천안] 학생회관 322호 (☎041-550-1372~3)
운영시간
- [학기중] 09:00 ~ 17:00
- [방학중] 09:00 ~ 15:00
- 점심시간 12:00 ~ 13:00
발급 준비
-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,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기된 모바일 신분증) 지참 필수
- 미지참 시 발급 불가
발급비용
구분 | 재학생, 수료생, 제적생 | 졸업생 | 교직원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
프린트 (PDF 발급 불가) |
1,000원 | 1,500원 | 무료 |
|
국외우편(EMS) 및 이메일 제출
이용방법
- 단국대학교 CS경영센터 CS경영팀에서 국외기관에 직접 제출 (기관이 아닌 개인주소 전송 불가)
구분 | EMS | 이메일 |
---|---|---|
전송방법 | 국외 기관 주소로 증명서 원본 발송 | 국외 기관 공식 메일로 증명서 스캔한 PDF파일 전송 |
신청방법 | CS경영팀으로 문의 시, 유형에 따른 신청안내 메일 전송 | |
발급비용 | 증명서 발급비용 + 우편비용 | 증명서 발급비용 |
CS경영팀
- [죽전] 031)8005-2494 (12241422k@dankook.ac.kr)
- [천안] 041)550-1373 (12241194dk@dankook.ac.kr)
기타 (민원우편)
이용방법
- 가까운 (국내)우체국에 본인이 방문하여 신청(신분증 필수 지참)
- 우체국에 비치된 신청서 작성(압인 및 실링이 필요한 경우 기타사항에 필수 기입)
- 발송봉투와 회송봉투 2개의 봉투 모두에 주소 기입
- 발송봉투에 신청한 증명서 발급비용을 현금으로(계좌이체 불가) 동봉 후 발송 및 회송봉투 모두 발송 후 단소리 CS센터로 연락
단소리 CS센터 주소
- [죽전]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(우)16890 범정관 118호 | ☎031)8005-2493~4
- [천안]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단대로 119 (우)31116 학생회관 322호 | ☎041)550-1372~3
유의사항
- 본인이 필요한 봉투 크기로 회송 봉투 발송
ex. 대봉투가 필요하나 소봉투의 회송 봉투를 발송한 경우, 대봉투로 회송 불가
- 대학 홈페이지 add
- 대학원 홈페이지 add
- 부속/부설기관 홈페이지 add
단과대학
대학원
특수대학원(죽전)
특수대학원(천안)
이메일 무단수집 거부
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,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